동안 얼굴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 안민재 기자
  • 승인 2009.10.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가장 바라는 것은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쌍거풀수술이나 가슴성형, 코성형 등 다양한 성형과 여러가지 운동을 통해서 젊음을 되찾으려고 하고 있다.

몸과 마음이 이제는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낄 때 거울에 얼굴을 한 번 비춰보는 것이 사람들의 심리이다.

그 이유는 바로 얼굴이 세월의 흐름을 가장 잘 표현해 주기 때문인데 같은 나이에도 더 어려보이는 사람들을 보면서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동안을 유지하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한다.

최근 미에 대한 열망이 동안으로 표현되는 시대가 되면서 조금 더 젊어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늘어 나고 있으며 얼굴 전체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졌다.

얼굴에서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부위는 눈과 팔자주름이라 할 수 있는데,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으로 주름이 많거나, 눈꺼풀이 처진 경우, 그리고 눈밑이 볼록해지고 피부가 처져 보이는 경우 실제 나이 보다 휠씬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팔자주름은 콧망울 옆에서 시작해 입가로 내려오는 주름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주름이지만 심한 경우 코 주변부위가 낮고 깊어 보이며 얼굴이 움푹 들어가 보이게 돼 침울하고 피로하며 늙어 보이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조직과 지방층의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면서 생기게 되는데 사람의 특성에 따라 20대 중반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며 나이가 들어 가면서 심해지게 된다.

또한 팔자주름의 원인은 잇몸이 튀어나오거나 억지로 웃는 습관, 입에 힘을 주는 습관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다.

그럼 눈가와 팔자 주름의 개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위 눈꺼풀이 처진 경우는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절제해 가려진 시야를 확보 해주고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것을 예방해 주며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을 제거해 주는 교정 시술 방법이 있고 눈밑이 볼록하고 처져 보이는 경우는 속눈썹 밑을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제거해 주는 시술을 해 줌으로써 자연스럽고 한층 젊어진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팔자주름의 경우는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교정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필러나 보형물을 사용하게 된다.

필러의 경우 짧은 시간에 교정이 가능하며 필러의 종류에 따라 지속 기간이 다르므로 시술 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고 보형물을 이용한 교정은 입안 절개를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세원성형외과 전문의는 "모든 수술이 마찬 가지겠지만 팔자주름의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 필러나 보형물의 종류를 결정해야 주름의 개선을 통해 한층 젊어 보이는 얼굴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