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사회적기업,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저소득층 아동 지원
부평구 사회적기업,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저소득층 아동 지원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4.2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사회적기업 협의회, 디딤씨앗통장(CDA) 적립 후원금 전달 -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부평구 사회적기업 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과 함께 지난 4월 22일 오후 2시 30분에 구청장실에서 저소득가구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부평구 사회적기업 협의회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대성하우징협동조합 △가온샘 주식회사 △도우누리정다운사회적협동조합 △인천자바르떼 △전통연희단 잔치마당 △㈜섬나애드기획 △㈜청앤미 △㈜크린인천 △커피위드인사회적협동조합 등 9개 기업이 모금에 참여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월 4만원 한도 내에서 같은 금액을 지원해 주고, 만18세 이후 대학 학자금, 주거비용, 기술훈련 비용 등 자립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산형성 통장이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디딤씨앗지원사업단은 앞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기초수급가구 및 가정위탁 아동 등에게 3년간 1,512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미정 협의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미래의 큰 꿈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아동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선뜻 기부해 주신 부평구 사회적기업 협의회 회원사들께 감사드리고, 후원금이 앞으로 우리 구 아동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희망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