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이면 완성"…CJ제일제당, '백설 감자전' 출시 이후 최고 매출
"5분이면 완성"…CJ제일제당, '백설 감자전' 출시 이후 최고 매출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9.04.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열흘간(4월 8~18일) '백설 감자전' 매출이 평월 동일 기간보다 5배 이상 성장하며 출시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간 판매된 제품수만 12만개에 달한다.

최근 공중파 예능프로그램과 소셜네트워트(SNS) 상에서 백설 감자전이 '5분전'으로 불리며 화제를 낳은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쿡방과 유튜브 등에서 진행한 레시피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것. 

CJ제일제당은 레시피 마케팅을 통해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백설 감자전의 특장점이 직관적으로 전달됐다고 분석했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온라인과 SNS에서 감자전 외에 호박전, 김치전 등의 레시피 마케팅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재준 CJ제일제당 GrainMeal 팀장은 "백설 컵전은 전문점에서 즐기던 전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시간, 비용, 에너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에게 특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