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국·호주등 잇따라 열리는 레이싱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
금호타이어, 중국·호주등 잇따라 열리는 레이싱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4.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14일(현지 시간) 개막전이 열리는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과 '호주 슈퍼3시리즈' 대회에 공식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상해 F1 서킷에서 열리는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FIA)과 중국자동차운동연합회(CAMF)의 공식 승인을 받은 중국 내 최대 포뮬러 대회다. 상위대회로 진출을 꿈꾸는 레이싱 선수들의 교두보로 현지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호주모터스포츠협회(CAMS)가 주관하는 호주 슈퍼3시리즈(Super 3 Series)는 2008년 금호타이어가 처음 독점 공급을 시작한 대회다. 지난해까지 'V8 투어링카 시리즈'로 진행됐으며 올해부터 호주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카 시리즈'(Supercar Series)와 함께 필립 아일랜드 서킷에서 열린다.

금호타이어는 이 두 대회에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엑스타 'S700'과 'W700'을 지속적으로 독점 공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레이싱 타이어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고속 주행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량과 서킷(경주용 순환도로)의 접점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로 활약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