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코..."동양인과 서양인 기준 다르다"
아름다운 코..."동양인과 서양인 기준 다르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9.10.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에 있어서 코는 얼굴의 가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얼굴 전체를 볼 때 시선을 가장 먼저 받게 되고 입체감이나 윤곽을 나타내 주어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실제적으로 가슴성형와 눈선형과 더불어 많은 여성과 남성들이 코성형을 원하고 있다. 특히나 사고나 운동등으로 인한 약간의 휘어진 코를 바로잡는것과 매부리코나 다른 코성형수술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기준을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아름다운 코의 기준을 보면 동양인과 서양인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아름다운 코의 기준에도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서양인의 경우는 코가 높고 코끝 또한 날카로운 반면 동양인의 코는 작고 둥근 느낌을 주며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동양인의 코의 특성에 맞추어 아름다운 코를 정의할 필요가 있다.

미학적으로 코는 코의 너비가 눈 너비와 같고, 코의 위치는 앞머리에서 턱 선까지의 중앙에 위치하여 콧날이 수직으로 얼굴을 이등분하고 코의 길이는 얼굴 길이의 1/3정도가 표준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입술과 코끝의 각도가 여성은 95~105도, 남성은 90~95도 이면서 콧등의 선이 완만한 곡선을 주면서 코끝과 조화된 버선코 모양이어야 하며 콧망울의 넓이는 입술의 2/3을 넘지 않고 좌우가 대칭을 이루며 콧날은 반듯해야 한다.

코는 이마에서부터 턱까지 조화를 이루어야 아름다운 모습으로 비춰지게 되는데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모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너무 인위적이거나 부자연스러운 코가 되는 것이다.

오세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코수술은 얼굴 형태를 바뀌어 보이게 할수 있는 중요 요소중 하나"라면서 "자신의 얼굴형태에 가장 알맞게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