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5G 핵심서비스 'VR·AR 콘텐츠 사업' 공모..120억원 규모
과기정통부 5G 핵심서비스 'VR·AR 콘텐츠 사업' 공모..120억원 규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1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5월10일까지 5세대(5G) 핵심서비스인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콘텐츠의 글로벌 초기시장 선점을 지원하는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통합 사업공고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20억원을 투입하는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고품질·대용량의 실감콘텐츠를 조기에 제작해 보다 빠르게 시장에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5G 기반의 실감콘텐츠 개발 부분은 15개 과제로 88억원을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분야는 32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5G 시대 5대 핵심콘텐츠 분야로 △실감미디어 △실감커뮤니케이션 △실감라이프 △산업융합 △공공서비스를 선정해 지원한다. 과제 선정 시 5G 환경에서의 서비스 실현 가능성, 시장 선도 가능성이 중점적으로 평가된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실감콘텐츠는 5G 환경에서 소비자의 일상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 분야"라면서 "5G 실감콘텐츠 글로벌 선도를 위해 선도과제 개발을 지원해 시장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업공고는 과기정통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 서울 누리꾼스퀘어에서도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