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해바라기', 지적장애인들 위한 미니콘서트
그룹 '해바라기', 지적장애인들 위한 미니콘서트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10.2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해마을주간보호센터'는 금일 저녁 7시 SH공사 2층 대강당에서 ‘Concert 착한 꿈’을 개최한다.

올해 서울특별시 장애인식개선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콘서트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SH공사와 해마을주간보호센터 공동주최로 진행되며  성인지적장애인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15명의 지적장애인들과 문화예술단체인 ‘여울앙상블’이 함께 어우러져 연주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변화에 더불어 진정한 사회통합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콘서트를 위해 문화예술단체인 ‘여울앙상블'이 지적장애인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기 위해 1년 여간 통합형 음악활동 봉사에 참여했으며 지적장애인들의 벨플레이트 공연을 시작으로 타악기 합주공연 및 화려한 난타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초대가수로 해바라기, Ants(SH공사 음악동아리)의 미니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Concert 착한 꿈'에 앞서 해마을주간보호센터에서는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하고자 장애인식개선용 홍보음반(제목:착한꿈,김정환작사/작곡)을 제작했고, 곧 디지털음원으로 등록되어 각 음악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특별히 이번 콘서트에 참석하는 분들께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콘서트는 SH공사의 협조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대아파트 주민 400여명을 초대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거주하는 비율이 높은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장애인식개선을 돕고, 그들의 건강한 가족여가를 위한 문화기반을 조성하는 의미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여 지적장애인이 꿈꾸는 소통의 세상 ‘Concert 착한 꿈’로 인해 훈훈하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