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36개 경로당에 에어컨등 지원
부평구, 36개 경로당에 에어컨등 지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폭염에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36개소 경로당에 에어컨, 냉장고, TV 등을 지원했다.

작년에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184개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298대 를 설치하였으며, 주기적인 필터교체와 청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 중이다.

한편,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1일 부평구청에서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64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들의 근무여건 및 근무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평구 청년인턴사업은 취업 준비생들이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인턴사업’은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 비영리법인·단체,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성을 띈 민간 분야에 청년들을 배치해 9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올해는 2018년 연장 참여자와 2019년 신규 참여자를 포함하여 76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 간담회 참석자는 “청년인턴사업에 대해 높이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인턴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근무 경험이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전의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