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렛츠런파크에서 야간 벚꽃축제..'소원을 말해봐'
마사회 렛츠런파크에서 야간 벚꽃축제..'소원을 말해봐'
  • 오한준 기자
  • 승인 2019.03.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오는 4월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총 9일간 ‘2019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 벚꽃축제’를 시행한다. 올해 축제명은 ‘소원을 말(馬)해봐’로, 벚꽃과 소원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될 예정으로 무료 입장이다.

경마가 시행되는 금요일~일요일에도 관람대 지역을 제외한 벚꽃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당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어 주야간 모두 운영한다. 저녁에는 야간조명이 벚꽃을 비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축제 기간 동안 렛츠런파크 서울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행운의 장소’, ‘소원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꾸며진다. 특히 5m 높이의 초대형 위시문(Wish Moon)은 포토존 및 각종 소원 이벤트와 결합하여 행사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또한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 다채로운 체험이벤트, 벚꽃 플리마켓 및 푸드트럭 등 봄나들이를 200% 만족시킬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다른 벚꽃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포니 퍼레이드로 말과 벚꽃이 어우러지는 이색 볼거리가 준비 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렛츠런파크 서울이 수도권 레저명소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이번 벚꽃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고객들이 말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4월 6일(토) 저녁 7시에 개막식을 개최하며, 뮤지컬 공연, 대형 소원마를 활용한 점등식, 사후 공연으로 벚꽃축제 ‘소원을 말(馬)해봐’ 대단원의 막을 올릴 예정이다. 7일(일)에는 벚꽃축제를 기념하여 관람대를 포함한 렛츠런파크 서울 전 지역 무료입장이 시행된다.

마사회는 또 전사 차원의 도박 중독 대응을 위해 ‘고객 보호 역량 강화 교재’를 발간하고 지난 27일(수) 전 임직원에게 배부했다.

주요 내용은 ‘사행산업의 현황과 역할’, ‘도박 중독’, ‘책임 도박 정책’ 등이다. 이를 통해 전 임직원들이 책임 도박의 개념, 도박 중독의 원인과 진단 방법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특히 중독 증상을 보이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위험 고객을 식별하는 법, 단계적 대응과 실제상황 샘플이 함께 수록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임직원들이 먼저 중독 문제를 바르게 인식해야 한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어떤 접근을 해야 하는지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건전한 경마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건전한 여가활동 제공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난해 업계 최초로 건전화 전담 본부를 신설하고 올해 대대적인 경마 이용자 보호를 예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