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사명변경 후속조치, 영문명도 바꿔
중진공 사명변경 후속조치, 영문명도 바꿔
  • 이경석 기자
  • 승인 2019.03.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영문명도 'SBC'에서 'KOSMES'로 변경한다.

20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 등에 따르면 중진공은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정관 일부개정안을 상정·의결했다.

중진공은 영문명 변경에 따라 홈페이지 개편 작업도 진행 중이다. 바뀌는 영문약칭 홈페이지는 중진공 홈페이지와 동일한 포맷과 구성으로 꾸며져 있다.

중진공은 현재 신규사업 공고시 수주희망 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지원시 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중진공은 4월1일부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간판을 바꿔단다. 주관부서인 중소기업청이 중소벤처기업부로 승격한데 따른 후속조치로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도 이미 통과됐다.

중진공은 4월18일 오후 경기 안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창립 40주년 기념 비전 및 CI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중진공 40년 발자취를 돌아보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중진공은 40주년 기념식에서 변경되는 새 CI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10년 주기로 발간하는 사사(社史) 편찬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중진공은 1978년 중소기업진흥법 제정 및 공포에 따라 이듬해인 1979년 1월 설립됐다. '7부 3실' 195명으로 발족해 현재는 자산규모 17조원, 직원수 1000여명으로 중소벤처기업 정책·기금 지원 전반을 아우르는 기관으로 발돋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