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CSR 기업을 가다]레이언스, 공동체를 꿈꾸는 기업
[기획-CSR 기업을 가다]레이언스, 공동체를 꿈꾸는 기업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3.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개요] 코스닥 상장회사..디지털 X-Ray 이미징 솔루션 전문기업

레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치과용, 의료용, 동물용, 산업용 엑스레이 디텍터 제품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CMOS Wafer 설계기술 TFT 패널 독자개발 그리고 방사선 검출에 사용되는 섬광체의 핵심 기술을 자체 보유한 기업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많은 국가에 수출해 매년 '무역의 날 수출탑', 2014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은상', '10대 신기술'에 선정된 바 있다. 2015년에는 환자의 구강형태에 따라 부드럽게 휘어지면서도 우수한 영상 품질을 구현하는 '휘어지는 구강센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

세계일류상품 3개 품목을 보유한 레이언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 핵심 부품 소재기업으로 성장하고, 보다 편안한 진료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 경쟁력 향상과 지속적인 투자에 힘쓰고 있다.


사회공헌-공동체를 꿈꾸는 기업


레이언스는 2007년 바텍의 DR 사업본부로 출범하였으며 2011년 독립하여 설립 됐다.
2012년 세계최초 CMOS기반 유방암 검진기 개발을 시작으로 2015년 개발한 휘어지는 구강센서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 사무소 및 대리점을 두고 있다. 전 세계 주요지역에 위치한 레이언스의 Global Sales Networks는 단기적으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레이언스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
레이언스는 사람중심의 성장을 지향한다.
이런 지향점은 근로자에 대한 소통중심의 경영방침, 협력사들과의 상생목표 설정, 지역사회와 신뢰관계 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프로그램 등에서 잘 나타난다.

투명경영을 지향한다.

2011년 모기업에서 독립하여 레이언스를 설립한 후 2016년 경영공시를 할 만큼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레이언스는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 등의 가치사슬 내 기업의 재무적,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며 각 이해관계자들과 공생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해관계자별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 [독립경영] 모기업과 분리된 경영체계 구축
. [투명경영] 이해관계자별 소통 활동 홈페이지에 공개


근로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기업과 근로자 간의 신뢰형성이 중요한 이유는 기업에 위기가 왔을 때 알 수 있다.
2015년 제품의 주요 부품인 패널 공급 중단을 갑작스럽게 통보 받게 되었다. 레이언스는 위기 상황에서 노사 협의로 자체 패널 개발을 추진했고, 통상 2년 이상 걸리는 패널 개발을 6개월 만에 해냈다. 기업과 근로자간의 신뢰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노사문화] 2017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 [노사문화] 직원 소통 행사인 위아레데이, 분기별 노사협의회 실시
. [직원복지] 회사 내 피트니스 센터, 직장 어린이집 운영, 탄력근무제 실행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활동


많은 기업이 지역사회기여의 일환으로 근로자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가장 손쉽게 시작한다. 하지만 단순접촉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레이언스 지역기여 프로그램의 주요한 목적은 '신뢰관계'의 형성이다. 신뢰가 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속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레이언스는 지원대상과 참여 근로자들이 충분히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체계화 하고 여유를 배려한다.

. [지역기여] 오산시 내 독거어르신 도시락 지원사업(매주 30명)
. [지역기여] 오산시 독거노인 정서지원 프로그램
. [지역기여] 안성시 유기견 지원활동(Waal Waal)
. [지역기여] 생명의 숲 '숲가꾸기'행사 (430주 식목 등)

CEO 경영철학

레이언스 현정훈 대표는 "인류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과, 구성원의 행복, 사람을 중심으로 한 도전, 혁신, 나눔을 통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려는 것이 경영철학"이라고 밝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길을 넓혀 나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