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 성접대 알선 의혹 '승리' 오는 25일 군 입대, 경찰 "수사이어갈 것"
아레나 성접대 알선 의혹 '승리' 오는 25일 군 입대, 경찰 "수사이어갈 것"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

 

버닝썬등 각종 의혹속에 오는 25일 입대를 앞둔 빅뱅 승리에 대해 경찰이 입대후에도 수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1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사에서 간담회를 열고 "절차상 여러 고려를 해야 하는 요인이 있겠지만 국방부와 협의해 경찰이 계속 수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투자자 성매매 알선 의혹'을 받는 클럽 '버닝썬' 전직 사내이사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이달 말 군 입대를 앞둔 가운데, 경찰이 국방부와 협의해 차질 없는 수사를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하고 나선 민 청장은 "입대를 하더라도 수사에 관해서는 국방부와 협의할 것"이라며 "이 사건을 경찰이 놔 버릴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 국방부와 협의해 중요한 사건은 경찰이 계속 수사했다. (수사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사안은 경찰이 계속 하는 것으로 해석돼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지난 2015년 승리가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아레나'에서 자신의 사업 투자자들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2월 26일 내사에 착수했다.

내사 착수 12일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승리가 3월 25일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은 지금까지 제기된 각종 의혹을 소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혐의를 입증할 주요 단서인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대화 내역 원본 확보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 협조를 요청하고 있으며, 필요시 압수수색 등 강제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민 청장은 "권익위와 경찰은 어느 기관보다 협조가 잘 된다. 경찰 민원을 전담하는 부서도 있다"며 "민원인이 요구한 사항이 있으니 권익위 나름대로 검토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판단이 되면 그때는 잘 협조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최근 해당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참여하고 있던 복수의 연예인 중 일부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대화방에서 어떤 대화 내용이 오갔는지를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전날(10일) 오전 11시부터 광수대 수사관과 디지털요원 등 20여명을 클럽 아레나에 보내 3시간여가량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승리는 아레나 성접대 알선 의혹과 관련, 피내사자에서 피의자로 신분을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