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SDS와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 서비스 사업 혁렵
삼성전자, 삼성SDS와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 서비스 사업 혁렵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SDS와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 서비스 사업 혁렵

삼성전자가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과 서비스 사업을 본격 확대하기 위해 IT서비스 분야 선두기업인 삼성SDS와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와 삼성SDS는 28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 각서(MOU)를 교환하고,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의 공동 개발과 영업, 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기업 환경을 위한 최첨단 프린팅 하드웨어와 솔루션, 소모품 등을 삼성SDS에 제공하게 되며, 삼성SDS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통합적인 IT 서비스, 아웃소싱, 데스크톱 서비스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 시장에 삼성전자의 프린팅 솔루션을 '프린팅 관리 서비스(PMS-Printing Management Service)'란 명칭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삼성SDS가 공동으로 제공할 '프린팅 관리 서비스'는 최적의 프린팅 사용 환경 구축을 위한 분석, 컨설팅 서비스와 보안, 원격관리 등 다양한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을 비롯해 프린팅 장비의 유지보수, 소모품 공급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용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프린팅 관련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SDS가 확보하고 있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프린팅 솔루션을 우선 공급할 계획이며, 국내외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양 사의 해외 현지 법인을 활용한 글로벌 프린팅 솔루션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사의 이번 협력은, 계열사간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관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삼성 그룹 내의 경영 방침에 따라 B2B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역량 결집 차원에서 이뤄졌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양 사는 하드웨어에서부터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이르는 토털 솔루션 공급 역량을 확보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삼성SDS의 풍부한 기업 고객 경험과 우수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역량이 삼성전자의 첨단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과 결합하여 양 사는 기업용 프린팅 시장에서 강력한 사업 역량을 발휘로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삼성SDS 김인 사장은 "이번 협력은 양 사가 협업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부분을 혁신하고 결합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전사적 프린팅 아웃소싱,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에 이르기까지 최적화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