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회적가치 중요성 전 세계로 전파
SKT, 사회적가치 중요성 전 세계로 전파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02.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MWC19’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착한 ICT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의 중요성을 알렸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과 함께 하는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with SK telecom)’를 주제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6개 혁신 스타트업과 함께 ICT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제시했다.

MWC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창업을 돕기 위한 박람회로, MWC와 동 기간에 피라 바르셀로나 몬주익(Fira Barcelona Montjuïc) 전시장에서 열린다.

그동안 MWC는 ICT 기술 발전을 통한 정보기술 격차 및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중요한 의제로 다루어 왔다. ‘4YFN’ 또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하는 무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저개발국가, 시각장애인, 노령인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ICT 솔루션이 소개됐다.

자원 재활용 및 미세먼지 저감 기술(칸필터, 수퍼빈)부터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서비스(레드커넥트, 행복GPS), 저개발국가 및 저소득층을 위한 솔루션(스마프), 장애인의 ICT활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에이티랩)까지, 다양한 영역의 사회적 가치 제고 사례가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