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벤처 네트워크 행사..중동지역에도 벤처 생태계 조성
GS홈쇼핑, 벤처 네트워크 행사..중동지역에도 벤처 생태계 조성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02.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홈쇼핑은 벤처 네트워크 행사 'GWG(Grow with GS) 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GWG는 GS홈쇼핑이 분기에 한 번씩 개최하는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교류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MENA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바레인에서 열렸으며, GS홈쇼핑과 벤처캐피털(VC) 500 Startups가 함께 진행했다.

MEVP과 BECO 캐피털 등 현지 VC 외에도 고비파트너스와 소프트뱅크 등 글로벌 주요 VC와 80여개 분야 스타트업, GS홈쇼핑의 투자회사 등 250여명이 참석해 한국과 중동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공유하고 협력을 위한 패널 토론 등을 진행했다.

박영훈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 전무는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벤처펀드에도 꾸준히 투자해 전 세계 300여개의 스타트업과 교류하고 있다"며 "중동 지역은 오일머니와 우수 인재, 정부지원의 결합으로 최근 스타트업과 관련 환경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등 잠재력이 큰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한국 기업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GWG 행사를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행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S홈쇼핑은 2년 전부터 중동지역 펀드인 500 Falcons에 투자해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 형성에 기여했으며, 중동 지역의 스타트업과의 다양한 협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