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랩, 청년 외식업 지원사업 ‘키친랩’ 참가자 모집
키친랩, 청년 외식업 지원사업 ‘키친랩’ 참가자 모집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2.27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청년 키친랩(이하 키친랩)이 3월 13일까지 만 19세~39세이하의 경북소재 대학생 및 경북소재거주자를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키친랩은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하는 청년 외식업 지원 사업으로 경북소재의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외식업관련 성장교육과 공유주방, 개별주방 등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경쟁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마련된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성장교육 프로그램은 창업관련 메뉴기획, 상권분석과 마케팅 등 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숙지해야할 다양한 정보를 학습하고,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은 별도의 나이제한이 없으며 성장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공유주방 우선권이 부여된다. 교육과정은 1개월간 총 8회차의 교육이 진행된다.

다음 공유주방 프로그램은 주방 기구가 완비된 공용주방에서 조리 실습, 요리연구, 메뉴관련 지도 등 요리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외식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실습과정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매주 화~금 오전, 오후, 저녁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3개월간 진행된다.

개별주방 프로그램은 임대료무상, 조리기구 지원,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아 예비 창업주의 부담은 줄이고, 성공을 유도하는 청년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운영일정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운영되며 팀당 3개월간 운영할 수 있다.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은 “키친랩은 경북 청년들에게 외식업에 대한 실전경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의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인큐베이팅 사업”이라며 “경북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