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KOREA 주최 ‘2019 OVAL SEOUL SEP’ 폐막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KOREA 주최 ‘2019 OVAL SEOUL SEP’ 폐막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02.18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VAL KOREA는 'OVAL KOREA, 2019 SEOUL SEP' 폐회식이 18일(월) 서울 티마크호텔 명동에서 열렸다.

18일, 'OVAL KOREA, 2019 SEOUL SEP'가 폐회식과 함께 6박 7일간의 2019 SEOUL SEP긴 일정이 종료되었다. 이번 SEP는 오발코리아 주최, 국제지도자연합 공동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포장119 후원과 EMC(Extra-Mile Communications) 협력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OVAL SEP(Staff Exchange Program)은 한·중·일 3국 대학생 연합OVAL이 매년 겨울 진행하는 국제행사로, 이번 6박 7일 동안 각국 OVAL 스태프들은 OVAL국제회의 진행과 나라별 문화를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폐회식에는 한·중·일 OVAL 스태프들이 참여한 가운데 각 부서별로 삼국 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SEOUL SEP 활동과정과 올 여름 8월에 개최될 베이징 IBC행사 예고를 담은 엔딩영상을 시청하였으며 한중일 3국 회장들의 마무리 연설과 폐회선언을 끝으로 2019 SEOUL SEP 공식적인 행사가 종료되었다.

다음 2019 베이징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한중일 국제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하게 될 중국지부 전 贾紫琳(가자림) 회장은 마무리 연설에서 성공적인 SEOUL SEP 진행을 위해 노력한 OVAL 스태프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베이징 IBC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또한 SEOUL SEP 활동을 준비했던 OVAL KOREA 김지은 부회장은 “대학생 신분으로 국제적인 행사를 기획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SEP의 추억이 다음 IBC를 열심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OVAL(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은 한·중·일 3국에 지부를 두고 각국 대학생들이 교류하는 대학생 자치단체이다.

OVAL은 매년 1회씩 진행되는 SEP와 IBC 외에도 OVAL KOREA는 학기 중 자체적으로 OVAL Forum, OVAL Night, OVAL Picnic 또한 진행한다. OVAL Forum이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사회적 현상이나 경영·경제 트렌드에 맞추어 저명한 연사를 초청하여 대학생들을 상대로 진행되는 포럼이다. OVAL Night은 OVAL을 수료한 OB들과 OVAL에 많은 도움을 주는 기업 관계자와 후원자들이 모여 진행되는 친목행사이다. OVAL Picnic은 현재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OVAL의 스태프들과 함께 지정된 테마로 서울을 관광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활동이다.

한중일 연합단체 OVAL KOREA는 3월 중순, OVAL과 함께할 29기 스태프를 모집하기 위해 리쿠르팅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