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과 '경찰관 커넥션', 사실?..광수대 "부적절한 유착 정황"
'버닝썬'과 '경찰관 커넥션', 사실?..광수대 "부적절한 유착 정황"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9.02.2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뉴스 화면 캡처
MBC뉴스 화면 캡처

 

소문으로만 돌던 버닝썬과 경찰의 유착관계가 사실이라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마약과 성범죄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 사건을 수사 중인 광역수사대가 일부 경찰관과 클럽 측 간의 부적절한 유착이 있었던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뉴시스는 경찰청 광역수사대 수사결과 경찰관 여러명이 버닝썬 측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를 포착해 수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다수 경찰관이 관계돼 있다"며 "해당 경찰관들이 서울 역삼지구대원들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수사상황이라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이름이 오른 바 있는 출동 경찰관들은 혐의 대상이 아니라고 전했다.

앞서 경찰은 클럽과 경찰관의 유착 의혹을 해소하는 게 이번 수사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논란이 됐던 역삼지구대 근무자들의 통화내역과 금융거래 내역 등을 확보해 조사해 왔다.

또 버닝썬이 개업한 지난해 2월23일 이후 이 클럽과 관련된 112신고 내역을 최근 전량 확보, 분석 작업을 벌였다. 또 클럽 회계장부와 영업 관련 서류 등을 압수해 정밀 분석해왔다. 이 과정에서 첩보를 입수, 뇌물 수수 혐의점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4일에는 역삼지구대를 압수수색해 CCTV의 원본 하드디스크, 보디캠과 함께 각종 경찰관 유착 관련 의혹과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 등을 압수했다

한편, 강남경찰서에서 버닝썬 폭행 피해자 김모씨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추가 피해자가 더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관련자를 찾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피해자가 신고도 안했는데 굳이 찾는 이유가 뭐냐며 의혹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다만, 성관련 범죄는 친고죄가 폐지되어 직접 수사가 가능하긴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