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대북경협사업등 주도적 역할 하겠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대북경협사업등 주도적 역할 하겠다"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9.02.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는 21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안건준 현 회장의 연임과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연임이 의결된 안건준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안 회장은 연임사를 통해 "신산업규제 이슈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대정부 건의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해외·지방조직과의 적극적 연계를 통해 국내 대표 벤처단체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협회는 벤처스타트업위원회에서 벤처스타트업들의 신산업․신기술 규제개선과 정책제안을 위한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를 지난 19일 오픈한 바 있다.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중심축이 벤처·스타트업으로 이동하는 전환기에 선․후배 벤처기업인이 뜻과 힘을 모아 벤처문화확산, 규제개선, 정책발굴, 선후배간 동반자 관계 구축, 기업가정신 확산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민간 중심의 벤처스타트업 규제개선 및 정책제안 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없는 상태에서 벤처기업협회가 이를 활용, 규제개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협회는 올해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벤처생태계 고도화 지속 추진'과 '협회 자체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근본적이고 구조적 규제개혁 △'혁신벤처생태계 발전 5개년 계획' 지속 추진 △운영구조 재편을 위한 주력사업 런칭 등을 전략과제로 선정했다.

특히 협회는 '대북경협사업', '스마트시티국가시범사업', '채용지원사업' 등 회원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요 전략적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