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영업익 365억..전년대비 29.2% 감소..원가상승등 영향
락앤락, 영업익 365억..전년대비 29.2% 감소..원가상승등 영향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9.02.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앤락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65억원으로 전년 대비 29.2%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343억원으로 전년대비 4.1%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304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2.9% 감소했다.

락앤락은 원가 상승을 비롯해 지난해 초부터 경영 개선 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면서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자산 효율화를 위해 매출원가 상승을 감수하고 기존 재고 판매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시장과 유통채널을 다변화하는 등 공격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기순이익은 베트남 생산법인 설비 등에 대한 자산 재평가 과정에서 줄었다"고 덧붙였다.

최근 락앤락은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PlaceLL)'을 선보이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힘쓰고 있다. 플레이스엘엘을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서울 등에서 신규 매장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총괄 상무는 "2018년은 경영 체제 개선을 비롯해 재무 건전성 확보 등 회사의 장기적 비전을 위한 초석을 다진 해"라며 "올해엔 상품·국가별 전략을 수립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브랜드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