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진흥원, 파티웨딩플래너 이례적으로 인턴제 도입
결혼진흥원, 파티웨딩플래너 이례적으로 인턴제 도입
  • 오석주 기자
  • 승인 2009.09.27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핫뉴스/데일리경제]한국결혼문화산업진흥원(www.kmcipa.org)은 오는 11월 3일 파티웨딩플래너를 양성하기 위한 “파티웨딩플래너 아카데미” 1기 정규과정을 실시, 본격적인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1기 파티웨딩플래너아카데미 정규과정 개강은 11월 3일 오후 7시이며 12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파티플래닝 기초과정과 파티업계에 관한 기초지식 습득과정, 파티플래닝에 대한 보다 전문화된 파티플래닝 심화, 파티플래닝의 실전 노하우를 알려주는 파티플래닝 실전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파티웨딩플래너 교육과정에서는 플래너들의 실무 감각을 배양하기 위해 인턴제를 실시하고 있어 이례적이다.

인턴제를 통한 실무교육까지를 교육기간으로 본다면 전체교육과정은 5달 남짓 되어, 내실 있는 교육이 기대된다.

인턴과정은 12월 3일, 이론 교육이 종료된 이후 실시되며, ‘드레스·스튜디오·메이크업·파티현장체험 등’ 파티웨딩 플래너들이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전 과정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 1기 정규과정을 수료하면, 진흥원 인준 수료증을 발급받아 진흥원 소속 파티웨딩플래너로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수료자 희망 시 웨딩플래너 활동도 병행할 수 있다.

또한, 파티웨딩 정규과정 및 인턴제를 통한 실무과정 수료 후, 곧바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으며, 웨딩 뿐 아니라 돌·회갑·기업파티·키즈파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1기 정기과정의 교육비는 실습비를 포함해 58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mcipa.org)를 참조하거나 전화( 02-514-28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