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사업체 조사 실시 外
부평구, 사업체 조사 실시 外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2.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2018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사업체 조사는 지역 내 산업 구조와 고용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8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부평지역에서 산업 활동을 하는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가 대상이다.

구는 71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해 방문 면접조사 등의 방법으로 사업체의 사업체명, 종사자수, 연간 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 등 총 14개 항목을 조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사업체조사 결과는 지역 경제 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라며 “사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부평구, 2월 25일까지 ‘2019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접수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월 25일까지 ‘2019년 상반기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사업은 위생 관리 상태와 시설,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음식점을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부평지역에 있는 일반 음식점으로, 위생 수준이 우수한 업소에 위생 등급을 지정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함께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부평구 위생과 식생활안전팀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신청하거나, 부평구외식업지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모범업소 지정 기준과 ‘좋은식단’ 이행 기준을 충족하는 업소를 현지 조사와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지정증과 표지판이 주어지며,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와 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부평구평생학습관,2019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부평구는 ‘2019 상반기 부평구평생학습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평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건강 환경, 고전철학, 심리학, 역사, 시민교육 등의 주제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기존 강의형 교육 프로그램 위주의 운영을 탈피해 ‘체험 및 토론형’ 방식을 도입했다.

세부적으로는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미술 작품과 라이벌 작가들 △환경 알고, 건강 잡고 △내 건강을 지키는 생활 속의 한의학 △(야간)주역으로 세상 엿보기 △미술 색채로 보는 심리 △조선왕조실록에서 보는 인간 심리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야간)명품 스피치와 자기표현 등 9개로 진행한다.

접수는 2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장소는 부평어울림센터 3층 부평구평생학습관이다. 인터넷, 전화,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부평2동 주민들, 인천가족공원 성묘객들에게 ‘사랑의 급수’ 봉사활동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2동 행정복지센터는 설 명절 동안 인천가족공원을 찾는 성묘객들에게 무료로 생수와 따뜻한 음료를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부평2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자율회가 주관해 2월 2~6일까지 진행했다.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 인천가족공원을 찾는 성묘객들에게 생수와 음료를 나눠주며 모금 활동도 펼쳤다.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은 연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부평2동장은 “부평2동은 매년 명절마다 새마을부녀회, 통장자율회와 함께 성묘객을 위한 급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이웃의 정을 계속 나누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