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건강용품이 '대세'
추석선물, 건강용품이 '대세'
  • 임희영 기자
  • 승인 2009.09.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다가오는 명절 추석, 또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걱정이 앞설 때다. 특히 최근 신종플루의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져 건강관련 제품을 선물리스트 1순위에 올리는 이들이 늘었다.

올 추석 선물하기 좋은 건강 용품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밝고 건강한 노후 위한” 렌즈, 건강식품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이 바로 눈 건강이다. 이에 시력 보호에 좋은 제품들도 인기 효도 선물이다.

부모님이 노안 때문에 돋보기 부분이 동그랗게 표시나는 이중초점렌즈를 쓰거나 안경과 돋보기를 번갈아 착용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누진다초점렌즈로 바꿔드리자. 누진다초점렌즈는 렌즈 윗부분의 원거리 시력부터 아랫부분인 근거리 시력까지 점진적인 도수의 변화를 준 것으로, 쉽게 말해 안경과 돋보기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렌즈다. 더욱이 요즘 출시되는 렌즈들은 일반 안경과 다름없이 프레임이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 ‘바리락스’가 출시한 ‘일립스’ 렌즈는 최신유행의 작은 안경테에도 적용할 수 있는 렌즈다. 사회활동이 활발한 중년층에 특히 인기다. (www.varilux.co.kr 가격 30만원대

 

 

 

등산이나 골프 등 야외 자외선 노출이 잦다면 선글라스 기능이 추가된 누진다초점렌즈를 눈 여겨 볼 만 하다. 바리락스의 ‘트랜지션스’ 렌즈는 자외선 양에 따라 렌즈 색상이 어둡게 변해 선글라스를 따로 준비할 필요없어 편리하다. (가격 30만원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도 나와있다. 특히 눈에서의 항산화 작용으로 지방산의 과산화와 세포손상을 억제하는 루테인(Lutein) 성분이 각광받고 있다. 일동제약 ‘브라이트루테인’은 루테인, 비타민A 등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영양보충용 건강기능식품. 눈의 건조와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www.gmarket.co.kr 판매/가격 7 4천원)

“명절증후군 요통” 예방하는 운동기구, 기능성 슬리퍼

명절만 되면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많다. 명절 기간 내내 쪼그려 앉아 하는 가사일이 척추에 무리를 주기 때문. 복부와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면 척추에 가는 부담을 덜어주어 허리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슬렌더톤'은 벨트처럼 착용하기만 하면 자체로 생성한 저주파 자극이 복부 및 허리 주변의 주요 근육을 강화해준다. 얇고 건전지로 작동하기 때문에 착용한 채 일상생활을 해도 불편함이 없다. (www.slendertone.co.kr 20 9천원)

 

 

 

‘핏플랍’은 기능성 슬리퍼로, 뒤꿈치의 쿠션이 체중과 지면 사이의 충격을 22% 흡수해 척추 부담을 줄여 허리 통증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엉덩이 및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자연스럽게 날씬한 다리를 가꾸어 주는 효과도 있다. 이 제품은 실내에서도착용할 수 있으며, 교사, 강사, 미용사 등 오래 서 있는 직업 여성들에게 좋다. 동일한 효과의 겨울용 신제품인 어그부츠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수입사는 전한다. (www.fitflop.net 10만원대)

“감추고 싶은 비밀 요실금, 전립선 질환” 예방 운동기구

요실금이나 전립선 질환처럼 감추고 싶은 질병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꽤 많다. 이를 예방하는 데는 평소 꾸준한 케겔 운동(항문 조이기)이 큰 도움이 된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아 권한다.

 

 

 

‘멘파워’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언제든지 다리 사이에 끼워 운동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하체 근력 운동기구다. 허벅지 안쪽에 끼워 다리를 벌리고 오므리기를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골반과 안쪽 허벅지 근육 등에 힘을 주게 되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괄약근 운동이 이루어진다. 이 운동을 통해 경증 요실금의 경우 95% 완치율을 보인다는 임상 실험결과가 나와있다. (www.efitness.co.kr 12 5천원대)

“온가족 먹을거리 건강 위한” 친환경 조미료

 

 

 

건강한 밥상을 위해 천연조미료를 만들어 사용하고 싶지만 번거로운 것이 사실. 표고버섯, 새우, 멸치, 다시마 등을 자연상태에서 건조해 가루로 낸 천연조미료 세트도 인기선물이다. 천일염을 1년 이상 묵혀 간수를 제거한 후 황토 단지에 담아 구워만든 황토소금도 고급스러운 선물에 제격이다. (풀무원 올가쇼핑몰 www.orga.co.kr/ 천연조미료 세트 4만원대부터/황토소금세트 29만원 )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