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설명절'에 '발렌타인데이' 겹겹이..즐거운 비명
식품·외식업계, '설명절'에 '발렌타인데이' 겹겹이..즐거운 비명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9.02.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외식업계가 밸런타인 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과 한정판 제품을 내놓으면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설연휴를 지나자마자 '발렌타인데이'가 도래하면서 유통가에서는 새로운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8일부터 초콜릿 풍미를 강조한 '러브 카페 모카'와 '러브 화이트 초콜릿' 등 신규 음료 2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가 밸런타인 전용 음료를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5년 이후 4년만이다.

러브 카페 모카는 초콜릿 휘핑과 초콜릿 드리즐을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러브 화이트 초콜릿은 달콤한 딸기 드리즐이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과 어울리면서 커피가 들어있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 토핑 장식을 더해 밸런타인 우드 스틱을 통해 음료를 마시면 밸런타인 데이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밸런타이 데이 전용 초콜릿인 '하트 베어리스타 초콜릿'을 비롯해 머그와 텀블러 등 다양한 MD 23종도 함께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로 밸런타인 데이 음료, 푸드, MD 등을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마그넷 2종 중 고객이 원하는 하나를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케이크, 선물용 상품 등을 출시했다.

케이크 2종은 딸기 콤포트가 들어간 시트 위에 딸기 초코 슈를 올리고 하트 초콜릿으로 꾸민 '러브 슈 케이크', 딸기 퓌레와 콤포트에 핑거 쿠키와 마스카포네 치즈무스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부드러운 '떠먹는 하트 티라미수' 등이다.

또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스트로우 프리 텀블러도 출시했다. 파스쿠찌 스테디셀러 상품인 콕시클 텀블러에 사랑스러운 모양의 그림을 담았으며, 색상은 베이비핑크와 퍼플 2종이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시즌 밸런타인데이 홀 케이크 구매 시 파스쿠찌 매장에서 음료를 사면 아메리카노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커플 쿠폰'을 제공한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해피하트 콜렉션'으로 한정 출시한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해피하트 컬렉션은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유명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이다.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은 하트 모양 작품을 패키지에 적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투유 포장지에는 위트 있는 그림과 함께 'I LOVE YOU', 'FOR YOU', 'I LIKE YOU', 'ONLY YOU'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주고 받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2년 간의 협업이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에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연인뿐 아니라 직장 동료나 가족, 친구 등에게도 부담없이 마음을 전하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반짝반짝 빛나는 사랑와 우정'을 주제로 스페셜 케이크는 물론 보석 모양 패키지를 활용한 실속형 선물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제품 '블루밍 러브'는 핑크와 화이트 크림을 그라데이션한 케이크에 핑크 하트 초콜릿, 마카롱 등을 장식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자르면 세 가지 알록달록한 색상이 매력을 더하고, 치즈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콩피를 넣어 진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초콜릿 무스 케이크 '러브 초코 하트'와 초코 크림과 마쉬멜로우가 어우러진 '말랑말랑 마쉬멜로우'는 고백 성공률을 높일 품격 있는 선물로 추천한다.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아 지난 크리스마스에 큰 인기를 끈 케이크 '소원상자'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분위기로 연출해 선보인다.

이밖에도 리치, 라즈베리, 딸기 등 각각 다섯 가지 맛 마카롱으로 핑크 그라데이션 색상 효과를 낸 마카롱 세트 '러브 액츄얼리', 초콜릿 대표 제품으로 아몬드 프랄린 초콜릿 겉면에 'I LOVE YOU' 알파벳을 하나씩 새긴 '러브 메시지'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