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 뺀 웨딩오픈마켓 ‘이케이웨딩’ 인기
거품 뺀 웨딩오픈마켓 ‘이케이웨딩’ 인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09.09.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핫뉴스/데일리경제] 웨딩오픈마켓을 표방한 ‘이케이웨딩’(www.ekwedding.co.kr)은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업체와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상담과 견적을 실시간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웨딩 업체와의 큰 차이점이며 가격 또한 저렴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더 독특하다.

이케이웨딩의 서비스를 통한 결혼준비 비용이 저렴한 이유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상담과 견적 업무를 실시간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웨딩업체와 웨딩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개발로 상담과 영업에 필요한 인력과 공간, 운영비를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이케이 웨딩' 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웨딩홀 등 웨딩 관련업체와 상품을 고객이 온라인에서 직접 지역, 스타일, 가격대 등으로 비교 검색하고 실시간으로 견적 확인, 상담신청을 한 후 오프라인에서 직접 관심업체를 방문, 상담하고 계약하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국내 최초 웨딩 오픈마켓이다.

웨딩 관련 업체와 고객을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상담하고 계약할 수 있게 연결해 주는 오픈 마켓형식으로 운영되며 고객은 다양한 업체와 상품을 비교, 검색하고 결혼준비를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결혼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케이웨딩’ 싸고 저렴하지만 고객이 DIY처럼 직접해야할 몫이 있다. 기존의 컨설팅사에서 플래너가 진행하던 동반 서비스를 받지 않고 고객이 직접 업체에 방문하여 계약하고 온라인에서 검색하고 비교해야하는 것이 고객의 몫이다. 이케이웨딩은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문 콜센터를 구축 고객의 일정과 계약관계 ..등 웨딩 전반적인 상담서비스도 오프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싸고 저렴한 서비스를 받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고객이 직접 해야 할 몫이 부담이 아니라 스스로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어 기분 좋은 일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