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에서 자동차보험도 판다?
오픈마켓에서 자동차보험도 판다?
  • 오석주 기자
  • 승인 2009.09.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경제신문/데일리경제]온라인자동차보험사들이 온라인쇼핑몰과의 제휴 등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한 영업확대에 나섰다.

이 가운데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이하 하이카다이렉트)는 국내 온라인쇼핑몰 1위 업체인 G마켓(www.gmarket.co.kr)과 제휴해 상품소개에서 계약체결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G마켓-하이카다이렉트 제휴존(http://gmarket.hicardirect.com)을 21일 오픈했다.

제휴존을 통해 고객들은 보험상품을 마치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듯 쉽고 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자동차보험과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주이용 고객이 20대에서 40대이며, 저렴한 가격과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층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제휴시, 상호간 큰 시너지를 창출 할 것이라는 기대된다. 특히, 대형 온라인사들간의 제휴는 고객들이 양사간 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도 갖고 있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G마켓에서 하이카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추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선, G마켓에서는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 엔진오일할인권, G마켓 선물권, 온라인영어 1년수강권을 증정한다. 또, 인터넷이나 전화로 보험료 견적만 산출해도 G마켓할인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한 ‘G스탬프’ 2장을 지급할 예정이다.

G마켓은 2008년 약 4조원의 거래규모를 기록한 국내 최대의 온라인쇼핑몰(오픈마켓)로서, 가입회원은 1,612만명, 월평균 방문자수는 1,724만명에 이른다.

하이카다이렉트 윤기현 마케팅팀장은 “온라인쇼핑몰과의 제휴로 회사의 매출증대는 물론 온라인자동차보험시장 전체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려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이같은 제휴마케팅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보험가입은 G마켓 하이카다이렉트 제휴존(http://gmarket.hicardirect.com) 및 G마켓 고객대상 전용전화인 1577-3997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