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희 국세청장 "대기업 사주일가 탈세·해외 자산은닉 강력 대응"
한승희 국세청장 "대기업 사주일가 탈세·해외 자산은닉 강력 대응"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9.01.2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한승희 국세청장등이 세무관서장 회의에 참석했다. 사진=기재부
홍남기 부총리, 한승희 국세청장등이 세무관서장 회의에 참석했다. 사진=기재부

 

한승희 국세청장이 대기업 탈세등 위법행위에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 청장은  28일 "대기업 사주일가의 기업자금 사적유용과 대재산가의 편법 상속·증여, 고소득층의 해외자산 은닉을 통한 호화·사치생활 영위 등 공정한 사회에 반하는 탈세행위에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청장은 이날 세종청사에서 열린 2019년도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조세정의를 훼손하는 불공정 탈세행위에 엄정 대응해 공정과세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보다 공고히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청장은 "전문가 조력을 통한 지능적 역외탈세에는 조사역량을 집중해 철저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각종 위법·부당행위 등을 통해 공정한 시장경제를 저해하거나 국민에게 상실감을 주는 생활 속 적폐 관련 탈세, 서민생활 밀접분야에서의 고질적인 탈세에도 엄정히 대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악의적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효과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징수활동을 강화해 은닉재산을 끝까지 추적·환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청장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경제활력을 위한 세정지원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 청장은 "세정혁신 국민자문단을 출범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이 구체적인 세정변화로 실현되는 소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본청 차원의 전담조직을 신설해 현장의 크고 작은 세무상 불편사항도 즉시 바로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경제의 활력을 높이는 일자리 창출 기업과 혁신 중소기업에는 세무검증 부담을 줄이고 맞춤형 정보 제공을 확대하는 등 세정차원의 뒷받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세무조사 등 세정집행 과정에서는 납세자가 본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간편조사, 사무실 조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