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엔, 국내 동물병원용 전자차트 분야 업계 1위 차지
우리엔, 국내 동물병원용 전자차트 분야 업계 1위 차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01.2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용 영상장비·솔루션 전문 기업 '우리엔'이 동물병원용 전자차트(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분야에서 국내 1위 기업으로 올라섰다.

우리엔은 최근 고객 동물병원수를 1800개로 늘리며 시장 점유율 50%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엔의 기존 고객 동물병원 수는 약 1200개로 업계 2위였지만, 1월초 동물병원용 전자차트 이프렌즈(e-Friends) 공급 업체 ㈜피엔브이(PnV)를 인수하면서 1위로 올라섰다. PnV는 고객 동물병원 수 약 600개의 3위 업체다. 1700개 고객 동물병원을 갖고 있던 인투벳은 2위로 밀렸다.

동물병원용 전자차트는 수의사가 동물병원을 찾은 개나 고양이 등 동물을 진료, 관리하기 위한 차트를 전산화한 소프트웨어다. 동물의 품종, 나이, 성별, 라이프사이클, 검사, 진료, 치료 관련 정보 등 동물 진료와 관련 서비스 등 동물병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가 관리된다.

우리엔은 이번 PNV 인수로 국내 최대 규모 동물병원 정보와 네트워크를 가진 1위 플랫폼이 된 만큼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자차트와 연계한 영상 판독 서비스는 물론 동물병원용 약품 공급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동물병원 약품 유통업체 '에이팜'도 인수했다. 약품 관리와 전자차트를 연계한 스마트 동물병원 관리 시스템 등 양사의 시너지를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석빈 우리엔 대표는 "동물 전용 CT, 우리엔 DR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전자차트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의사들의 진료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동물 및 동물병원 관련 사업자와 적극 제휴해 동물병원 플랫폼 서비스 모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엔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물전용 CT를 세계최초로 개발,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강점이 있는 동물용 영상진단 솔루션 분야 글로벌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대표는 "모기업인 레이언스와 바텍을 포함한 그룹 관계사의 R&D 역량, 글로벌 유통망, 생산 품질 관리 체계 등이 든든한 힘이 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동물용 영상 진단 솔루션 분야 1위를 단기간에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엔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인 바텍 네트웍스 산하 기업으로 국내 1위 디텍터 기업인 레이언스의 자회사다. 국내 동물병원 DR(Digital Radiography)과 동물 치과 센서 분야 1위 사업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