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과학 프로젝트 '두산 투모로우 랩' 1기 마무리
청소년 과학 프로젝트 '두산 투모로우 랩' 1기 마무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9.01.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그룹은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두산 투모로우 랩'(Doosan Tomorrow Lab) 1기 활동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19일에는 이번 학기를 마무리하는 '두산 투모로우 페스티벌'을 열고 모든 학생과 교사, 임직원 봉사자 등 150여명이 모여서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했다.

두산 투모로우 랩은 두산이 미래 창의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해 7월부터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국에서 선발된 127명의 중·고등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두산의 여러 사업과 연관 있는 과학 기술과 원리를 배우고 여기에 인문학적 성찰을 더해, 미래에 당면하게 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들을 수행했다.

학생들이 수행한 프로젝트는 △모형 굴삭기 조립을 통한 유압의 원리 이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필터창문 제작 △에너지와 물 사용을 줄이는 스마트 화장실 구상 등이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두산 각 계열사 임직원들이 프로젝트 조력자로서 한 학기 동안 학생들과 함께 과제를 수행했다.

두산 관계자는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과학 원리들을 가까이 느끼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학생들의 호응이 높아 올해는 커리큘럼을 업데이트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제공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