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프리미엄 대형 밴 '뉴 스프린터' 출시
벤츠, 프리미엄 대형 밴 '뉴 스프린터' 출시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9.01.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밴 3세대 '뉴 스프린터'를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스프린터는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여개 국에서 360만여대(2018년 말 기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밴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밴츠 밴 사업부는 이날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뉴 스프린터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 들여온 3세대 스프린터는 지난해 2월 독일에서 글로벌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스프린터는 국내 시장에서 상용차로 분류되지만 럭셔리 리무진, 의전 차량, 운송 사업 등 비즈니스 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다. 여행, 캠핑 등 라이프스타일 차량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의 '319 CDI'(차량 총 중량 3.5톤)와 '519 CDI'(차량 총 중량 5톤) 총 2개 모델이 출시된다.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롱, 엑스트라 롱 등 2가지 세부 모델로 나뉜다.
뉴 스프린터의 가장 큰 특징은 용도에 따라 컨버전(개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벤츠 밴 사업부가 기본 차량을 수입해 국내 바디빌더사에게 판매하고, 바디빌더사들은 최종 소비자 요구에 따라 차량을 다양한 형태로 개조한다.

국내 시장의 경우 서비스 딜러인 와이즈오토를 비롯해 다양한 바디빌더사들이 기본 차량을 셔틀, 럭셔리 리무진, 의전 차량, 모바일 오피스, 캠핑카 등으로 개조·판매한다.

뉴 스프린터에는 3리터 OM642 V6 디젤 엔진이 장착됐으며, 190마력과 440Nm의 출력을 발휘한다. 7단 자동 변속기인 7G 트로닉 플러스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사용, 수동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유지 비용을 낮춘다.

다양한 안전사양 보조시스템도 대거 추가됐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측풍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다. 운전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거리로 앞 차와의 간격을 유지해 주는 능동형 디스트로닉 차간 거리 조절 어시스트 기능은 올 하반기 적용된다.

뉴 스프린터는 독일 뒤셀도르프 공장과 뤼디스페데 공장에서 생산되며, 가격은 개조에 따라 달라진다.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뉴 스프린터의 출시와 함께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대형 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국내 바디빌더사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 요구를 100%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