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시장 공략.. 무풍에어컨 선두주자
삼성전자, 북미시장 공략.. 무풍에어컨 선두주자
  • 이경석 기자
  • 승인 2019.01.15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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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무풍에어컨을 앞세워 북미 시장을 공략할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4일부터 16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AHR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AHR 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 American Society of Heating, Refrigerating and Air-Conditioning Engineers)가 주최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로 2천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공조 기술과 제품을 공개하는 장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가정용부터 상업용에 이르는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냉방 용량이 기존 대비 2배 확대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용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또 외기전담 공조시스템(DOAS, Dedicated Outdoor Air System)과 전열교환기(ERV, Energy Recovery Ventilator) 등 북미 시장에 특화된 환기 시스템 풀 라인업도 공개한다.

'DOAS'는 외부 공기를 실내 공기와 유사한 온·습도로 바꿔 실내로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하며, 'ERV'는 외부로 배출되는 실내 공기의 열 에너지를 실외 공기로 전달하는 한편 오염원은 재유입 되지 않도록 하는 장치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기반의 Wi-Fi 기술을 적용해 연결성을 강화한 시스템 에어컨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무풍에어컨'부터 환기 시스템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공조 솔루션을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미국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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