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MID 2007"에 참가 첨단제품 선보여
삼성전자, "IMID 2007"에 참가 첨단제품 선보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2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IMID 2007"에 참가 첨단제품 선보여

삼성전자가 대구 EXCO에서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국제 디스플레이 전시 / 컨퍼런스 행사인 "IMID (International Meeting on Information Display) 2007"에 참가한다.

올해 IMID 전시회에는 144개 업체들이 342개 부스를 설치해 디스플레이 업계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하며, 컨퍼런스에는 16개국의 디스플레이 전문가가 458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2,200×2,500㎜ 8세대 기판 적용한 52인치 제품 6대로 탕정 크리스탈밸리 홍보영상을 보여 주는 컨셉의 전시장을 꾸며, 앞으로 50인치대 LCD TV용 패널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특히 LCD TV 선진기술 섹션을 따로 마련하여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화질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삼성전자는 TV에 이은 신규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DID 시장을 겨냥, 세계 최대 양산 사이즈인 70인치 LCD를 중심으로 한 DID 제품들을 전시한다.

IT 제품에서는 윈도비스타에 최적화된 사이즈면서 풀HD 표현이 가능해 최근 세컨드 TV 수요를 상당수 흡수하고 있는 24인치 LCD 패널을 중심으로 모든 전시제품을 와이드형 및 LED 백라이트를 적용,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삼성전자의 의지를 반영했다.

모바일 제품은 저소비전력 2.1인치, 광시야각을 적용한 울트라 고해상도(VGA 640×480) 3인치 제품, 원칩 적용 4.8인치, 터치스크린 내장형 7인치 등 고객/시장 요구에 충실한 첨단 제품들을 선보인다.

한편 컨퍼런스 분야에서는 LCD총괄 차세대 연구소 신성식 전무가 'LCD 다음 세대를 위한 삼성의 기술과 사업적 접근'이라는 제목으로 LCD 및 OLE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개발과 방향을 발표하는 등 삼성전자의 첨단 기술력을 소개한다.

※ 'IMID 2007'은 일본 FPD (Flat Panel Display), 미국 SID (The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와 함께 세계 3대 디스플레이 행사 중 하나로 세계 디스플레이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행사.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