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이낙연 총리에게 한말은? "
이재용 부회장, 이낙연 총리에게 한말은? "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9.01.1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실/이낙연 총리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국무총리실/이낙연 총리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한번 해보자는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 도전하면 5G나 시스템 반도체 등 미래성장 산업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10일 오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을 방문했다 이총리는 이날 5G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생산라인을 찾아  5G와 인공지능(AI) 등 삼성전자의 신사업 비전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이총리는 전재호 부사장과 강호규 부사장으로부터 삼성전자의 5G 장비 및 반도체 생산 현황을 보고받고, 반도체 부문에서 역대 최고의 수출 실적(‘18년 1,267억 달러)을 달성한데 이어 5G 부문에서도 통신장비를 선도적으로 개발해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삼성전자의 노력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 부회장은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해야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상생의 선순환을 이루도록 하겠다"며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도 했다.

이 총리는 간담회 후 질의 응답에서 "이 부회장에게 반도체가 당면한 어려움과 전망, 삼성의 비전과 자신감을 들었다"며 "일자리나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부담감도 느끼지만 국내 대표기업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겠다는 말씀을 주셨다"고 전했다. 이 총리와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의 미래 핵심사업인 5G 통신장비 생산 계획과 오는 3월 세계 최초의 5G 상용화 계획 이행 상황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고 한다. 

이 총리는 이날 사업장 방명록 글을 남겨달라는 이 부회장의 요청에 "반도체에서 그런 것처럼 5G에서도 三星(삼성)이 先導(선도)하기를 바랍니다. 국무총리 이낙연"이라고 썼다. 

5G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8월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하면서 인공지능(AI), 자동차 전장(전자장비) 부품, 바이오와 함께 4대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은 핵심 신사업이다. 이 부회장은 메모리 반도체 업황 둔화에 따른 신사업 육성을 위해 지난 3일 수원 5G 생산라인 가동식에 직접 참석해 미래 성장동력 사업에 힘을 싣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