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정몽익 사장, 인재경영강조..신입사원 채용 늘려
KCC, 정몽익 사장, 인재경영강조..신입사원 채용 늘려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01.11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해보다 채용 규모를 대폭 늘리는 등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KCC에 따르면 올해 신입사원은 총 100명이다. 지난해 74명보다 26명 늘었다. 공개 모집 지원자수도 지난해보다 35% 증가했다.

KCC 관계자는 "정몽익 사장이 최근 인재 경영을 강조하고 나서면서 신입 사원 채용을 늘렸다"며 "대내외 경영환경에 불확실정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신성장 동력 엔진이 될 우수인재들을 조기에 발굴하고자 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젊은 인재 발굴을 위한 노력은 최근 젊은이들의 주된 소통 공간인 SNS 강화 등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KCC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을 늘리는 중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채용 시즌에 맞춰 공개한 KCC 기업광고 '원더랜드 법인편'은 SNS상에서 화제를 낳았다. 우연히 판타지 세계(원더랜드)로 통하는 문을 열게 돼 KCC가 원더랜드 법인을 설립한다는 내용의 광고로 B2B 기업 이미지가 강했던 KCC로는 파격적 시도라는 게 사내 평가다. 이런 시도가 대내외적으로도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면서 입사 지원이 늘어나는 배경이되기도 했다는 게 KCC 측의 해석이다.

정몽익 사장은 지난 10일 용인 마북동에 위치한 KCC 교육원에서 진행된 '2019 KCC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해 신입사원들에게 KCC 배지를 수여하며 한 가족이 된 사원들을 격려했다. 신입사원들은 7주간 입문교육을 마친 뒤 현업 부서에 배치된다.

정 사장은 "자신의 모든 역량을 다해 업무에 임하고 동료와 소통하며 꿈꿔온 이상을 마음껏 펼쳐달라"며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힘과 지혜로 무장해 창의적 발상으로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