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창업 박람회>서울시 제2회 소상공인창업박람회
<하반기 창업 박람회>서울시 제2회 소상공인창업박람회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25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창업 박람회>서울시 제2회 소상공인창업박람회

서울시 제2회 소상공인창업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참가업체 선별해 명품 박람회 만들 것”

 
 

서울시는 오는 11월 22일부터 사흘간 서울컨벤션전시센터(SETEC)에서 열리는 2007 제2회 서울특별시소상공인창업박람회의 참가업체를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ㆍ소상공인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참가업체는 약 200여 곳.

지난해 제1회 행사에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는 공공기관 주최 창업박람회로서 업체 선정 기준을 강화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업체를 대거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민간 주최의 상업 박람회들이 시식회 등 지나치게 이벤트 위주로 행사를 꾸려, 창업자들이 현장정보를 얻기 어려웠다.

또한 참가 업체의 신뢰도, 기업경영의 투명성 등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고, 지나치게 외식업체 위주로 편성되는 것도 한계였다.

서울시에서는 공공기관에서 주최하는 창업박람회답게 참가업체 선별의 기준강화, 민간 박람회 1/3 수준의 저렴한 부스 대여비, 현장 창업상담회 및 신용보증기금의 자금지원 정책,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 등 원스톱 창업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업종별로 균형을 맞춰 총 3개관을 외식업, 도소매서비스업, 창업지원관으로 각각 운영한다는 것.

서울특별시소상공인창업박람회 사무국의 김승영 부국장은 “기존 창업 박람회는 지나치게 1회성에 그치는데다, 부스비만 지불하면 업체의 건전성 여부와 상관없이 아무나 참여하는 한계가 있었다”며 “창업자금이 넉넉지 않은 소시민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 선별은 물론 박람회 이후 창업자의 사후관리에도 힘을 기울여,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명품 박람회로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업체 참가시 부스비용은 기본 1개 당 60만원이며, 독립부스는 35만원이다. 문의 1588-7221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