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종합브랜드가치 경영대상 수상
오리온, 중국 종합브랜드가치 경영대상 수상
  • 이경석 기자
  • 승인 2018.12.1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은 중국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8년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Total Brand Value Management Grand Awards, TBV)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종합 브랜드가치 경영대상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만족도, 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조사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 고객 추천지수, 고객 만족지수 1위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4관왕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뛰어난 맛과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중국에 진출한지 20년이 넘은 초코파이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하오리여우'(好麗友)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주며 현지 파이 시장에서 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통합관리 등 철저한 품질 관리로 식품안전에 민감한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인 점도 주효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임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며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및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