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팝의 신화가 다시 쓰여진다!
올 가을 팝의 신화가 다시 쓰여진다!
  • 강인범 기자
  • 승인 2009.08.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트니 휴스턴, 7년 만의 새 앨범 'I Look To You'

기다림은 끝났다.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의 새 앨범이 2009년 9월 1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지난 7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그녀의 새 앨범 리스닝 세션에서는 소수의 미디어들만이 초청된 채 매우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새 앨범 관련해서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비춘 휘트니 휴스턴의 모습은 놀랍도록 건강해보였고 새로운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이미 그녀의 공식 사이트인 www.whitneyhouston.com 에서 그녀의 컴백에 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지난 몇 달간 큰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현재까지 앨범 커버와 트랙리스트 그리고 앨범 내 수록곡이자 R.Kelly가 만든 곡으로 잘 알려진 <I Look To You>의 음원만 공개된 상태이다.

하지만 앨범 타이틀과 동명곡인 I Look To You는 첫 싱글곡이 아니라 단지 수록곡임이 알려지면서, 수록곡 중 알리샤 키스가 작곡했다고 알려지고 있는 Millioollar Bill, 다이안 워렌/데이빗 포스터가 만든 I Didn't Know My Own Strength등 어떤 곡이 첫 싱글로 결정될 지에 관한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다.

9월 1일 발매될 새 앨범은 휘트니 휴스턴의 통산 7번째 정규 앨범이며, 1985년 앨범 [WHITNEY HOUSTON] 으로 데뷔한 이래,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앨범, 싱글, 비디오를 통틀어1억 7천만장 이상의 놀라운 판매고를 올렸다.

“음악 분야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여성 아티스트”로 기네스 기록에 오르기도 한 그녀의 수상 기록은 음악사에 유일무이한 것으로, 지금까지 6번의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2번의 에이미 어워즈(Emmy Awards), 23번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 그리고 16번의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수상 등 총 411회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