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용 인터넷창업연구소장이 인터뷰한 성공창업 스토리
최재용 인터넷창업연구소장이 인터뷰한 성공창업 스토리
  • 인터넷창업연구소장 전문가
  • 승인 2009.08.3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에서 전문강사, 그리고 비누쇼핑몰 CEO로...


주부에서 전문강사, 그리고 비누쇼핑몰CEO로...

 

현재 천연비누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박선영씨는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여드름 비누와 실버세대를 위한 냄새제거비누를 전문으로 하는 오픈마켓 및 쇼핑몰(www.annabinu.com)을 오픈 준비 중이다.

 

그녀는 3년전 출산과 육아의 문제로 10여년 근무하던 회사생활을 퇴직하고 아토피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자녀로 인해 천연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전문기관에서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전문가 과정을 거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오프라인 판매 및 전문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녀는 자녀를 위한 아토피비누외 주방세제, 탈모예방 샴푸와 린스, 천연 룸스프레이, 립밤 등 생활의 모든 용품과 그녀가 쓰고 있는 화장품까지 직접 만들어 쓰고 있다.

또한 노인인구가 점점 증가하는 현실을 직시하여 실버세대를 위한 냄새제거 전용비누를 개발하였고 현재 안나비누로 도메인 및 상표등록을 마친 상태다. 

그리고 신종플루예방을 위한 핸드워시 항균비누를 미국에서 수입한 항균소재로 제작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강사활동을 하면서 다년간 고객들의 사용후기를 통해 꾸준히 천연비누를 연구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기까지 그녀는 창업공부도 소홀해하지 않았다. 많은 기관을 통해 1여년을 창업공부에 투자한 노력의 기반으로 2009년 하반기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2030 청년창업 프로젝트에 합격하여 가든파이브에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한 회사생활을 했을 때 보다 아이들을 돌보면서 자신이 진짜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수입도 월급쟁이 그 이상으로 생겨 대만족이라고 말한다.

주부에서 전문강사 그리고 여성CEO로 다시 태어나기까지 그녀의 천연비누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없었다면 아마 불가능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