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 개막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 개막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 개막

국내 최대의 다큐멘터리 축제, 제4회EBS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EIDF2007)의 개막식이 8월 27일 도곡동 EBS 본사에서 열린다.

EIDF2007은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일주일간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씩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며, 총 35개국 58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마스터 클래스와 국제세미나, 포럼 등 다양한 특별행사가 열릴 뿐만 아니라 특별상영회를 대폭 확대, EBS Space와 메가박스 코엑스, 연세대학교 inD, 대안공간 루프, 아트스페이스 카메라타에서도 EIDF 작품을 즐길 수 있다.

특별상영은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EBS Space와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상영되는 작품에 한해 인터넷 예약을 받고 있다. 특별상영을 관람할 경우, 감독과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감독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9월 1일(토) 열리는 폐막식에서는 총 상금 25,000달러가 걸린 경쟁부문 ‘페스티벌 초이스’의 대상, 다큐멘터리 정신상, 심사위원 특별상, 시청자상의 수상작이 발표된다.

방송인 정재환과 하경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개막식은 EBS-TV에서 생방송된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