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한유총 불법행위 실태조사.."야당 국회의원 쪼개기 후원등 의혹 조사"
서울시교육청, 한유총 불법행위 실태조사.."야당 국회의원 쪼개기 후원등 의혹 조사"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12.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정기이사회 당시/한유총 제공
자료사진=정기이사회 당시/한유총 제공

 

서울시 교육청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불법행위를 조사하기 위해 실태조사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 실태조사단은 12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 한유총 사무실을 찾아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실태조사단은 평생교육과 관계자와 감사관, 회계사 등 7명으로 구성됐다.

한유총은 이른바 박용진 3법 통과 저지를 위해 야당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쪼개기 후원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달 29일 총궐기대회 때 유치원 교사와 학부모들을 강제 동원했다는 의혹도 샀다.

실태조사단은 지난 11일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덕선 이사장의 비대위원장 선임 과정도 집중 조사한다. 이 이사장은 지난 10월 비대위원장으로 선출될 때, 교육청에서 승인받지 않은 정관을 적용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6일 한유총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거나 공익을 침해한 정황을 발견하면 법인 설립허가를 취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초 실태조사 과정에서 한유총의 거부나 충돌 우려도 제기됐지만 일단 조사는 순조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반장인 임광빈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일단 한유총이 조사에 협조적"이라며 "관련 서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태조사반은 서류 검토 중 필요할 경우 관련자도 면담할 계획이다. 임광빈 과장은 "현재로서 정해진 사람은 없지만 조사 과정에서 필요하면 이덕선 이사장 등도 직접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태조사단은 현재 조사 첫날인 만큼 서류검토와 현황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

실태조사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조사 결과 발표 시기는 미정이다. 교육청은 애초 11일 조사에 나서려 했지만 이날 열린 한유총 총회를 고려해 하루 미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