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유통 3사 '백·마·슈' 주류전문가 '가 추천하는 유럽 와인 3종은?
롯데유통 3사 '백·마·슈' 주류전문가 '가 추천하는 유럽 와인 3종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12.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 대표 계열사인 롯데백화점(22점)·마트(전점)·슈퍼(22점)와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8점)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 수요를 고려해 유럽 3개국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쇼핑 계열사 3곳이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머리를 맞대고 와인을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3사 주류 전문가(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 윤종민 롯데백화점 주류바이어, 정회성 롯데슈퍼 MD)들은 롯데주류와 함께 20회에 이르는 실무 미팅과 10여 차례에 걸친 와인 테이스팅을 거쳐 최종 3종을 선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에 롯데쇼핑 계열사에서 출시되는 와인은 프랑스산 '쁘띠 세네작(Petit Senejac/750㎖)' 이탈리아산 '반피 스틸노보(Banfi Stilnovo Governo All'Uso Toscana/750㎖)' 스페인산 '란 D-12(LAN D-12/750㎖)' 3종으로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쁘띠 세네작은 1932년 프랑스 보르도 크뤼부르주아에 등극했다. 롯데 관계자는 "'히딩크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딸보(Chateau Talbot)' 오너가 소유한 와이너리인 '샤또 세네작(Chateau Senejac)'이 선보이는 세컨드 와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와인은 잘 익은 과일 향과 깊은 탄닌이 특징이다. 다양한 육류 한식 요리와 잘 어울리며 가격은 2만원대 중반이다. 
  
또 '반피 스틸노보'는 이탈리아 산지오베제 품종 포도 100%로 양조된 와인으로 14세기 투스칸 와인의 전통적인 양조 방법인 말린 포도를 부분적으로 활용한 와인이다. 
 
체리향이 믹스된 베리 잼류의 향이 나며 부드러운 풍미와 탄닌으로 매운 요리나 간장 양념의 한식이나 중식 요리에 잘 어울린다. 가격은 2만원대 중반이다.  
 
'란 D-12'는 스페인 리오하의 3대 프리미엄 와인 산지인 '로그로뇨(Logrono)' '알라바(Alava)' '나바라(Navarra)' 지역의 첫 이니셜로 만들어진 와이너리 란에서 출시한 와인이다. 리오하 알타의 4개 지역에서 선별된 템프라니오 품종의 포도들로만 양조된 싱글 빈야드 와인이다. 
 
이 와인은 커피, 초콜릿 향과 과일의 향과 부드러운 끝맛이 특징이다. 숙성된 치즈, 구운 육류, 훈제 요리들과 잘 어울린다. 가격대는 3만원대 중반이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 수요와 높아진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롯데쇼핑 계열사들이 힘을 모아 유럽 3국 대표 와이너리의 가성비 높은 와인 3종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