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정부, 현지언론 '연기' 전망 불구,예정대로 브렉시트 표결진행?
영국정부, 현지언론 '연기' 전망 불구,예정대로 브렉시트 표결진행?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12.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정부가 유럽연합(EU)과의 브렉시트 협상 합의안을 예정대로 오는 11일(현지시간) 의회 표결에 부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부 영국 언론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브렉시트 합의안이 의회에서 부결될 것을 우려, 투표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한 것과는 배치되는 내용이다

콰시 크워텡 브렉시트부 부장관은 9일(현지시간) 스카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투표는 오는 화요일(11일) 진행될 것"이라며 의회 표결 절차가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투표에서 승리하길 기대한다"며 브렉시트 합의안이 가결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스티븐 바클레이 브렉시트 장관도 의회 표결이 연기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직접 반박했다. 그는 BBC에 "투표는 화요일에 진행된다"며 "총리는 계속해서 직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6년 국민투표를 통해 EU 탈퇴를 결정한 영국은 지난해 6월부터 EU와 본격적인 브렉시트 협상을 시작했다.

EU의 헌법 격인 '리스본 조약' 규정에 따라 영국은 내년 3월29일 EU를 탈퇴하게 된다.

현재 브렉시트 합의안을 둘러싸고 의회 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다. 만약 의회에서 합의안이 부결될 경우 △EU와 2차 브렉시트 협상 △합의안 없이 EU를 탈퇴하는 '노 딜(No deal)' 브렉시트 △두번째 국민투표 △조기총선 등 선택지가 남는다.

 상처도 깊다 영국의 장관들이 연이어 사퇴하고 있다

샘 지마 과학부 장관은 최근 테리사 메이 총리의 유럽연합, EU 탈퇴를 위한 '브렉시트 합의문' 서명에 반발해 사퇴했다

이로써 지금까지 메이 총리의 EU 탈퇴 방안에 반대해 사퇴한 영국의 장관은 6명으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