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이브로 서비스 순차적 종료..LTE서비스로 바꾸거나 계약 해지해야
KT,와이브로 서비스 순차적 종료..LTE서비스로 바꾸거나 계약 해지해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12.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와이브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종료한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3월 와이브로(WiBro) 주파수 이용이 종료되는데 따른 조치다.

와이브로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에 따라 와이브로 이용자들은 데이터를 이용하려면 계약을 해지하거나 LTE 서비스로 바꿔야 한다. 

KT는 와이브로 서비스 이용자들이 불편 없이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도록 LTE 전환 지원 프로그램과 보호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와이브로 사용자는 기존 요금제와 동일한 수준의 이용자 보호용 LTE egg+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 LTE egg+ 단말 구매에 따른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위해 24개월 약정 시 보급형 단말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와이브로 이용자가 해지를 원하거나 LTE egg+로 전환할 경우 기존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금은 모두 면제된다. 다만 와이브로 전환가입 고객 전용 LTE egg+ 요금제 및 단말 무료교체 프로그램은 서비스 종료 후 2년이 되는 2020년 12월까지 전환가입을 해야 하는 조건이 붙는다.

KT 관계자는 "와이브로가 종료되고 5G 등 발전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