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NIGHT.. 내년 2월 문화교류 행사 준비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 NIGHT.. 내년 2월 문화교류 행사 준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12.0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 중국, 일본 대학생 연합단체인 OVAL(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 KOREA가 여의도에 위치한 프리가(FRIGGA) 전경련점에서 OVAL NIGHT 행사를 개최했다.

OVAL NIGHT은 OVAL KOREA 활동을 수료한 OB들과 현재 활동 중인 YB 간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에 도움을 준 OVAL KOREA의 연사 분들을 한자리에 초청하여 감사함을 표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식순은 연사 대표 격려사, 회장단 대표 인사말 및 임원단 소개, 2018 IBC in TOYKO 영상 시청, OVAL 활동 보고, 감사장 수여, 앞으로 개최될 오발 포럼 홍보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특별히 금년도 OVAL 활동에 큰 도움을 주신 은사님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감사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OVAL KOREA 27기 이승준 회장이 대표로서 국제지도자연합의 김학수 세계총재, 현승재 사무총장, 김성걸 수석부회장, 박기현 실장, 세이프어스드론/CSIDE의 이종현 사장/대표, 땡큐10021 국제문화재단 이종철 부회장, 대한황실문화원 문귀호 사무국장, SAKA 윤재환 회장, 서울대학교국제대학원 박정준 연구원, 과천시 창업 상권 활성화센터의 박홍인 센터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더불어 자리를 빛내준 500커리어의 이종화 부대표, 인하대학교 전영 교수, 부산교육대학교 손영심 교수, 포장 119 장준표 회장, 크리에이팁 최준영 과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특히 김학수 세계총재, SAKA 윤재환 회장, 인하대학교 전영 교수는 격려사를 맡아 OVAL 단체의 협력과 발전을 기원하였다.

이후 2부는 OVAL KOREA의 기획부서의 진행 하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레크레이션과 상품 증정의 시간을 가졌다. 아재개그(아주 재밌는 개그), 이미지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OVAL KOREA의 OB와 YB가 함께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친목을 다졌다.

OVAL NIGHT 행사에 참여한 한 OVAL KOREA 소속 학생은 훌륭한 은사님과 선배들을 만나서 너무 영광이었고,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하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생 신분으로서 각 분야에서 저명하신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OVAL KOREA는 국내유일의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로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동북아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글로벌 리더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능동적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제경영경진대회인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와 OVAL FORUM 등 대학생들에게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3월, 9월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OVAL KOREA STAFF 모집을 진행한다. OVAL KOREA는 내년 2월달 한.중.일 스태프들끼리 모여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SEOUL SEP(Staff Exchange program) 행사 개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