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시인 윤보영, 농촌마을 살리기 나서..재능기부 및 시 1000편 무상 제공
커피시인 윤보영, 농촌마을 살리기 나서..재능기부 및 시 1000편 무상 제공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8.12.0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시인'으로 유명한 윤보영시인이 농촌살리기에 힘을 보탰다

주말인 지난  1일  문경시 산양면 현리 마을에서는 이색적인 협약식이 진행됐다.

 윤보영 시인과 전국의 독자, 청년,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수헌' 한옥게스트하우스에서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협약식을 함께한 것.

화수헌은 경북도의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운영하는 한옥게스트하우스다.

이날 협약은 자발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윤보영 시인은 향 후 5년간 자신의 시 1000편을 지역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증했다

또 마을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시낭송 행사와 시 쓰기 특강 등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은 이 협약으로 문경의 현리마을이 널리 알려지고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윤보영 시인과 독자들은 협약기념으로 공동 모금한 꽃씨기금 100만원과 구절초 묘 3000포기를 꽃길 조성에 써 달라며 현리마을에 기부했다.

전강원 경상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도내 대부분 시골마을이 심각한 소멸위협에 직면해있다. 이번 협력 사업이 청년이 머물고 마을이 새롭게 살아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