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클라우드펀딩 서비스 시작..공동구매방식 판매
신세계, 클라우드펀딩 서비스 시작..공동구매방식 판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11.27 07: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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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의 온라인몰 SSG닷컴은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오픈했다

.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통해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공동구매 방식으로 저렴하게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서라는 이유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지원금을 모아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뜻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사전에 소비자로부터 펀딩을 받은 만큼만 생산할 수 있어 판매자는 재고 부담 및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 덕분에 소비자도 30~5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살 수 있다. 우수 중소기업에 판로를 지원하는 역할도 크다. SSG닷컴 입장에서는 식상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시도할 수 있어 장점이다.

이번에 우르르를 통해 처음 판매한 '라헨느 7L 에어프라이어'는 1차 프로젝트 마감 때 목표 수량의 200% 이상을 달성했다. 현재 3차 오픈을 통해 고객을 모집 중이다. 정가는 12만9000원이지만 우르르를 통해 7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는 새로운 프로젝트도 만날 수 있다. 서울시와 코오롱이 공동 개발한 라쏨 메모리폼 매트리스(36만원), 한나패드 유기농 면생리대 시작패키지(6만9800원), SSG닷컴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트렁크 세트(22만9000원) 등이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크라우드 펀딩은 소비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장점이 많다"며 "소비자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신진 브랜드를 소개하고 해당 중소기업에는 판로를 주는 등 서로에게 윈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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