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링크체인 적용가능한 디앱 구현 대학생 블록체인 대회 연다
라인, 링크체인 적용가능한 디앱 구현 대학생 블록체인 대회 연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11.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에서 대학생들에게 디앱(dApp)을 구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라인은 '라인-한국정보과학회 블록체인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인과 한국정보과학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링크체인'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디앱 관련 아이디어와 구현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2018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링크체인은 라인이 지난 8월 선보인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라인과 한국정보과학회는 11월 중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진출팀을 선발하고, 오는 12월 21일 평창에서 본선을 개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평가기준은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과 개발 수준이다. 다양한 기술 활용 방안과 기존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지 않는 시스템을 블록체인 서비스로 전환 및 구현하는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라인은 참가자 전원에게 링크체인 샘플코드 등 플랫폼 문서를 공개하고,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링크체인과 동일한 개발환경에서 디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자격은 대학(원)생 3인 이내의 팀으로 지도교수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팀원이나 지도교수 중 최소 1인은 한국정보과학회 회원이어야 하며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2018)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총 상금은 700만원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상팀에게는 라인 입사시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