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동반성장 세미나..상생펀드 460억 확대
한화, 동반성장 세미나..상생펀드 460억 확대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11.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는 13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올 한해 상생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한화 동반성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력회사들의 이동 편의성을 고려해 지난 9일에는 창원 상공회의소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전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한화는 동반성장 전담팀을 신설해 지난 4월24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협약식'을 열기도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해 약속했던 상생협력 방안을 다시 한 번 되짚었다. 우수했던 성과는 공유하고 미흡했던 부분은 보완해 나가며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상생펀드 운용 기금을 기존 300억원에서 460억원으로 늘려 협력회사들의 금융지원 혜택을 확대했다. 상생펀드란 협력회사에서 은행 대출 시, 금리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금융지원제도이다. 

기금 확대뿐만 아니라 상생결제 시스템 등의 금융지원, 마감횟수 확대 및 지급기일 단축 등의 대금 지급조건 개선, 회사 홈페이지 내 열린 소통 페이지를 개설해 협력회사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화 정명호 동반성장 담당임원은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동반성장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와 지속적인 소통을 펼쳐 나가겠다"며 "1차 협력회사 분들께서 받고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지원 혜택이 2차, 3차 협력회사에게도 확대되며 상생협력 문화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