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홍콩에서 블록체인 주간 행사..전 세계 50개국 이상 참여예상
내년 3월 홍콩에서 블록체인 주간 행사..전 세계 50개국 이상 참여예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08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4~8일, NexChange가 공식 홍콩 블록체인 주간(Official Hong Kong Blockchain Week)을 개최한다. 

이를 맞이해 전 세계 블록체인 사업 및 기술 리더들이 홍콩으로 집결할 예정이다. 

홍콩 블록체인 주간은 NexChange의 블록 O2O 국제 블록체인 회담 2019(3월 5~6일)를 기반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3월 7일에는 전략적 프로그램 파트너인 Hybrid Block이 Hybrid 회담을 열 예정이다. 홍콩 블록체인 주간은 인가받은 20개 이상의 하위 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들 행사에 관한 세부정보는 hkblockchainweek.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콩 블록체인 주간에는 50개국 이상에서 120명이 넘는 연설자가 참여하고, 150명 이상의 투자자와 100명 이상의 언론인이 모일 예정이다. 

홍콩은 신생 블록체인 업체가 진출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주요 거래소가 자리를 잡으며, 투자자가 블록체인의 미래에 어디에 투자할지를 결정하는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 회의 중심지로 알려져있다

영향력 있는 국제 NGO와 더불어 주요 기업이 홍콩에서 네트워킹하고, 학습하며, 자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콩 정부는 블록체인 자금 조달을 포함해 신기술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고자 힘써왔다. 주요 정부 부처와 연구센터가 블록체인 주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지지자부터 블록체인 2.0, 3.0 및 그 이상을 구축하는 사람들까지, 약 3,000명이 넘는 대표단이 홍콩 곳곳에서 열리는 본 행사와 소규모 블록체인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심층 교육, 실용적인 워크숍, 네트워킹 기회, 전시회 및 현장 견학 등으로 가득 찬 흥미진진한 한 주가 될 전망이다. 

홍콩에는 아시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가장 높은 투자자 밀도, 가장 활발한 암호화폐 커뮤니티 등이 있다.

Hyperledger 같은 주요 컨소시엄은 아시아 태평양 리더들을 위해 홍콩을 본거지로 삼았다. Bitmain은 조만간 홍콩 증권거래소에서 상장할 예정이다. 주요 다국적 기업이 아시아의 중심인 홍콩에서 블록체인 연구실험실과 설계자를 보유하고 있다. 

NexChange는 블록체인 박람회와 블록체인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 행사에서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한 블록체인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