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거래수수료 인하 발표..업계 최저 수준으로
비트맥스, 거래수수료 인하 발표..업계 최저 수준으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11.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비트맥스(BitMax.io)가 5일 거래 수수료 인하를 전격 발표했다. 인하 후 비트맥스의 거래 수수료는 업계 최저수준인 0.04%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맥스는 기관, 전문 트레이더 및 개인 투자자를 포함한 넓은 범위의 고객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GBIC, 비트메인, FBG 캐피털, 매트릭스 파트너스 차이나, 덴휴아 캐피탈, 퍼지브런스 캐피털, 팜 드라이브 등 업계 최고의 벤처 캐피털 회사들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비트맥스는 전통 금융시장에서 축적된 금융거래 분석 경험과 자본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을 활용해 전체 유동성 전략의 일환으로 거래 수수료 기반의 Trans-Fee Mining 모델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핵심 기관급 거래 플랫폼 및 최대 거래소 운영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Trans-Fee Mining 모델은 거래 수수료를 상환함으로써 운영되며 거래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토큰이 채굴된다. 또 Trans-Fee Mining 모델은 거래량을 유도, 거래소 토큰의 가치 상승을 통해 사용자를 거래자로 전환시키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채택하는 방식이다.

비트맥스 설립자 조지 차오는 이번 수수료 인하와 거래소 운영 방향에 대해 “Trans-Fee Mining 방식이 단기 토큰 성능 및 거래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지만 건전한 토큰 경제를 지원하는 데 전적으로 의존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토큰 덤프를 방지를 위해 비트맥스는 독창적인 보안 장치 및 리콜 메커니즘을 사용해 토큰의 가치하락을 방지할 것”이라고 향후 투자자 보호 정책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